What's next?/Europe

[유럽] 라이언에어 기내 수하물 규정 (2018년 1월 15일 이후 규정)

JKyun 2018. 1. 11. 05:51

안녕하세요. 우주신 입니다.


최근 2개월 동안 비행기만 약 20번을 탔는데, 항상 말썽을 부리는 것이 수하물이에요...

그나마 저는 기내용 배낭 하나만 메고 여행하기 때문에 항상 최저가 요금(서비스)을 선택하여 간편하지만 

항공사마다 규정이 달라 일일이 규정을 확인해야 하는 귀찮음은 피할 수 없습니다..


오늘은 유럽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저가 항공사 '라이언에어'의 바뀐 수하물 규정에 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2018년 1월 15일부터 기내 수하물 규정이 바뀌는데요, 기존과는 다르게 Non-Priority, Priority로 구분이 되어 티켓이 발행 됩니다.

원래는 2017년 11월 1일부터 시행하려고 했던 규정인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날짜를 연기 했다고 합니다.



1. Non-Priority



Non-Priority의 경우, 기내에 작은 가방 하나만 들고 탈 수 있습니다.

가로 20cm, 세로 35cm, 넓이 20cm가 최대 허용 사이즈이고, 의자 밑에 가방이 들어갈 수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그 외 10kg 무게의 두번째 가방이 또 있다면 게이트에서 무료로 위탁 수화물로 배송해준다고 합니다.

물론 가로 40cm, 세로 55cm, 넓이 20cm 사이즈가 충족되고 10Kg 이하이어야 합니다!


만약 위의 규정에 위반되는 수하물이 있다면 가방마다 50유로의 벌금이 붙는다고 하니 말 잘 들어야 되겠네요..



2. Priority & 2 Cabin Bags




Priority 티켓을 끊은 고객들은 작은 가방 (가로 20cm, 세로 35cm, 넓이 20cm)와 큰 가방 (가로 40cm, 세로 55cm, 넓이 20cm) 

모두 기내에 들고 탈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규정을 모른 상태에서 1월 15일 이후의 티켓을 가장 낮은 요금(Basic Fare)예약 했는데, Non-Priority에 해당되더군요.

50유로를 내는 것보다는 미리 가방을 추가해야겠다 싶어 사이트에 들어가 Add Baggage 항목을 클릭했더니

25유로를 추가로 내라고 합니다....


확인차 항공사에 전화해서 물어봤더니 다행히도 6유로를 내면 Non-Priority 티켓에서 Priority 티켓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공항에 갈 일이 있어 직접 가서 6유로 냈더니 영수증과 Priority 티켓을 따로 받았습니다.


혹시나 저처럼 잘 못 끊은 경우, Add Baggage에서 비싼 요금 주고 추가하지 마세요!


라이언에어는 이번에 바뀐 규정이 탑승 대기 시간의 감소와 짐이 적은 고객들의 편의를 고려했다고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더 많은 이익을 내기 위한 전략을 선택했다고 생각합니다;


바뀐 규정이 항공사의 의도대로 더 효율적인 방향으로 흘러갈지는 지켜봐야 알 것 같습니다.


(혹시나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꼭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