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at's next?

하나 VIVA G platinum 체크카드 & 국제학생증 ISIC

by JKyun 2017. 9. 6.


안녕하세요. 우주신 입니다.


대부분의 교환학생이 출국하기 전에 만드는 것이 체크카드와 국제학생증 입니다.


남들이 하는 것을 안 할 수는 없으니 둘 다 만들어 보았습니다.



1. 체크카드


여의도에서 잠시 근무를 하던 때라 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세 곳을 걸어서 각각의 카드들을 비교해봤습니다.

결론은 하나 VIVA 카드들 이었습니다. 인기가 가장 많은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다른 은행들은 인출할 시 수수료가 1%이더라도 건당 1~3달러가 함께 붙지만, 하나 VIVA 카드는 수수료만 1% 붙더군요.

마찬가지로 물품구매(카드를 긁는 것)도 수수료가 1%라서 확실히 더 매력이 있었습니다. 



3가지 종류의 VIVA 카드가 있었지만 저는 하나 VIVA G Platinum 체크카드를 발급 받았습니다.

하나 VIVA G Platinum 체크카드 단점은 Master로 밖에 발급이 안 되는데 시간이 없는 관계로 Master로 발급 했습니다.

유럽에서는 Master보다는 VISA의 유용성이 더 크지만, VISA는 VIVA 2 로만 가능하였고 일주일 정도가 소요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었습니다.





2. 국제학생증 ISIC


국제학생증 ISIC란 International Student Identity Card의 약자 입니다.

말 그대로 구겢적으로 학생 신분임을 증명할 수 있는데, 국내 및 해외 130여개국에서 42000여 학생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처음부터 국제학생증 ISIC를 만드려고 했다면 위의 하나 VIVA 체크카드를 만들 때 서류를 준비해갔으면 편했을텐데,

저는 다시 은행에 갔습니다. 


참고로, 먼저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여 ID 번호를 발급 받은 후에 은행에 가야 합니다.

은행은 체크카드에 국제학생증 모양의 카드만 만들어줄 뿐, 은행별로 다른 혜택이 있거나 그렇지는 않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생각보다 간단 했습니다.


1. https://www.isic.co.kr/isic_form/nf_isicApp01.jsp

위 링크를 타고 가시면 ISIC 온라인 신청서가 떠요.



사진을 보면 비금융, 금융(카드사) 선택을 하게끔 나와있습니다. 미리 어떤 카드에 국제학생증을 연계 시킬지 알아두는 것이 편리합니다.


온라인 신청서를 모두 작성 했으면 결제하면 됩니다.



2. 발급비용


발급비용은 일반 및 금융카드 상관없이 1년 유효기간 17000원, 2년 유효기간 34000원 입니다.

실시간 계좌 이체 하였고, 바로 발급 ID 번호를 받았습니다. 


 ID 번호를 들고 은행에 가면 바로 발급을 해줍니다~


이제야 뭔가 출국하는 느낌이 나네요~



'What's nex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권 발급(갱신) 및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0) 2017.09.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