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at's next?/Iceland

[아이슬란드 여행] 렌트카, 운전 팁 TIP

by JKyun 2017. 12. 5.

안녕하세요. 우주신 입니다.


오늘은 아이슬란드에서의 렌트카, 운전과 관련하여 몇가지 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 렌트카


먼저, 아이슬란드의 여행에 있어 렌트카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택시는 너무 비싸며 버스는 하루에 한대씩 운영하기 때문에 투어로 패키지를 예약하거나 그 외에는 렌트카가 답입니다.


저는 11월에 7박 8일동안 위의 그림대로 약 2100km를 달렸고, 주유비는 한화로 약 38만원 정도 썼습니다.

차량은 기아 쏘렌토 2016, 디젤이었고 Lagoon이라는 회사에서 빌렸습니다.


Lagoon이 타 회사에 비해 저렴한데, 그 이유는 회사가 공항 안에 위치하지 않고 차로 10분 정도 가야 합니다.

물론, 공항에서 픽업을 해주고 귀국 날에도 공항으로 데려다 주기 때문에 전혀 문제는 없습니다.


참고로, 예약은 가이드투아이슬란드라는 현지 렌트카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했습니다. 

검색 기능이 잘 되어 있어 꼼꼼하고 쉽게 비교할 수 있어요!

(아이슬란드 저렴한 렌트카 가격비교)


차 상태는 A급이었고, 직원들도 친절 했습니다.

보험은 자차보험과 가장 많이 드는 자갈길 보험을 들었습니다.



네비는 따로 신청을 해야합니다.

네비 버전이 정말 낮은 관계로 몇몇의 장소는 검색이 되지 않아요.

그래서 저는 대부분의 이동은 구글맵을 이용했습니다. 




2. 운전


대부분 링로드를 중심으로 여행하기 때문에 링로드를 중심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전반적으로 겨울에는 비성수기라 그런지 이동하는 차가 많이 없기 때문에 교통으로 인한 위험은 거의 없습니다.

어떤 날에는 많아봐야 하루에 100대의 차량을 보곤 했습니다.


운전은 남쪽과 북쪽을 기준으로 극과 극 입니다.


레아카비크를 포함해 남쪽에는 도로가 잘 정돈 되어 있고 제설차들이 자주 길을 닦기 때문에 운전하는데 전혀 문제 없습니다.

하루에 평균 6시간씩 운전함에도 아이슬란드가 가져다 준 풍경 때문에 전혀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곳곳에 내려 사진을 찍으며 여유를 즐기기도 했어요.


반대로, 위의 그림에서 5, 6, 7 구간은 운전이 꽤나 위험했습니다. 

제가 간 날 중 이틀은 날씨가 워낙 안 좋은 탓도 있었지만, 기본적으로 도로가 미끄러운 구간이 곳곳에 있습니다.

6일째에는 태풍이 불어 도로를 이탈한 차 5대와 전복된 차 1대를 봤습니다.



제설이 안 된 도로도 꽤나 있으며, 가끔 도로가 폐쇄 되기도 합니다.

한번은 폐쇄된 도로를 무시하고 달리기로 했습니다. (이 도로 아니면 약 한시간 반을 넘게 돌아가야 했기 때문에)

아이슬란에서 견인차를 부르는데 기준가가 33만원 정도 한다고 해요.

저희는 7명이 한 차로 이동했기 때문에 33을 7로 나누어 계산해보며 까짓것 하며 천천히 가보기로 했습니다.



네. 빠졌습니다.

나름 6년 무사고, 운전 자부심이 있었지만 한번 빠지고 나니 도무지 나올 수가 없더군요. 

예전에 두바이 사막에서 차가 빠진 경험을 바탕으로

자키로 차를 들어올려 바퀴마다 발판을 깔고 움직이려 했는데도 무리였습니다.


결국, 3시간의 도전 끝에 견인차를 불렀고 다행히 경찰이 오지 않고 가까이 있는 주민이 와

가격을 쇼부 봤고, 13만원에 해결했습니다.

(이런쪽으로 딜하는데 재능이 있는거 같습니다;)


폐쇄된 도로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눈이 별로 안 쌓여있더라도 돌아서 가시길!




3. 주유


어떤 블로그에는 주유할 곳이 많이 없으니 주유통을 하나 들고 다니라고 하더군요.

전혀 필요성을 느끼지 못 했습니다. 주유소는 곳곳에 있으며 주유하는 방법도 매우 쉽습니다.

물론, 셀프 주유이며 카드로 결제 후 주유를 하거나 주유를 관리하는 편의점에 들어가 직접 현금 계산하셔도 됩니다.

2100km 달리고 38만원 정도 썼지만, 환율에 따라 이 가격은 수시로 바뀌겠죠..


회사는 N1이 가장 많이 보이며 다른 회사들도 많은데, O로 시작하는 회사가 가격이 가장 저렴했습니다.

가급적이면 기름이 반 정도 남았을 때 주유소가 보일 때 가득 채우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모두 안전 운전하며 아이슬란드 여행 즐기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