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at's next?/Egypt

[이집트/카이로] 이집트 카이로 박물관 및 맛집 소개

by JKyun 2018. 2. 22.

안녕하세요~ 우주신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집트 카이로 박물관 및 맛집 몇개 소개하겠습니다.



1. 이집트 카이로 박물관


저는 박물관 타입은 아니라서 나라마다 가장 유명한 박물관을 하나 정도 가는 편인데요, 

이집트에서는 단연코 가장 유명한 이집트 대박물관을 방문했습니다.

이집트 카이로 박물관이라고도 불리는데, 엄청난 양의 고대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다고 들었습니다.


[아는 분 아닙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으로 75파운드이고 국제학생증 소지하고 있으면 35파운드에요.

(국제학생증 아니라도 학생증 카드 당당하게 들이밀면 왠만하면 다 할인 해주더군요)



입구에서 표를 사서 들어가면 엄청난 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당연히 검문은 통과해야하구요.



내부도 엄청 넓습니다. 시대순으로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시계방향으로 구경하게끔 전시해놨네요.



들어가자말자 놀랐던 부분은 그 고귀한 고대의 유물들이 떡하니 방치되어 있었던 겁니다.

몇몇의 유물들은 유리관 안에 보존되어 있지만 대부분의 유물들이 창고에 갖다 놓은 것처럼 전시되어 있었어요.


    


물론 손으로 만지는 것은 금지라고 나와있지만 어린 아이들의 손길을 피할 순 없었습니다.



이집트 역사를 잘 모름에도 몇 천년의 세월의 흔적을 거친 유물들을 보니 쉽게 지나칠 순 없었습니다.

생각보다 잘 보존된 유물들도 꽤 있었구요.


    

시대별로 연결되어 있는 통로의 문마다 고대 유물로 꾸며놓은 것이 인상에 깊었어요.


 


저는 오히려 1층보다는 2층에 더 볼 것이 많았는데요, 

파라오, 미라 등 익숙한 유물들을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2층에서 바라본 1층 센터 입니다. 중앙쪽에 엄청난 크기의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직접 보시면 어마하게 크다는...

저는 박물관에서 약 2시간 정도 소요했는데, 시간이나 비용이 전혀 아깝지 않았습니다.



2. 맛집 소개


이집트 여행은 정말 좋은 친구를 사귀게 됨으로써 운이 좋게 많은 것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길거리에서 만나 대화하다가 친해졌는데 직업은 학교 교사더군요.


[직접 이집트 전통 디저트 '바스부사'를 만들어 준 샘]


덕분에 많은 맛집을 투어 할 수 있었는데 그 중에서도 현지에서 인기 많고 맛있었던 곳 추천할게요.

이집트에는 많은 전통 음식이 있는데 그 중 '쿠샤리'를 빼놓을 순 없죠~



이렇게 생긴 건물인데 위치는 밑에 사진의 파란점에 있어요.

구글에 쳐도 나오지 않는데 El Kawmia 검색해서 길 따라 오셔야 될 거 같네요.



건물 전체가 쿠샤리 메뉴 하나만 파는데 3층까지 사람이 꽉차 있었어요.

쿠샤리는 쌀, 국수, 양파, 마늘, 콩 등 여러가지 재료를 넣어서 만든 이집트형 비빔밥이라고 보시면 돼요.


     


고추 소스를 올려서 먹으면 더 맛있는데요, 5분만에 음식이 나왔는데 5분만에 다 먹었습니다ㅎㅎ


두번째로 추천할 맛집은 맥주랑 함께 즐길 수 있는 곳 입니다.



좋아서 2번이나 간 곳인데,

우선 음식이 맛있고 분위기가 깔끔하고 조용해서 얘기하기 좋습니다.

위 사진보다는 훨씬 더 느낌있어요....;



엄청난 맛집 이런 곳은 아닌데, 적당한 가격에 괜찮은 음식을 먹을 수 있어요.

기본 안주가 나쵸 비슷한 것과 완두콩을 주는데 이것 또한 맛있어서 계속 손이 가더군요.


그 외 매일 출근 끝나고 저녁에 만나 같이 돌아다녔는데, 현지 투어가 따로 없었습니다.

한번은 이상한 바에 가더니 남자가 노래를 부르고 여자가 벨리댄스를 추는 겁니다..

여자가 한 테이블씩 돌며 손님들과 춤을 추는데 댄서 위로 돈을 뿌리는게 전통이랍니다.


분위기가 이상할 수도 있었는데, 전혀 그런 느낌은 못 받았어요.

저 옆에서 중학생 애들도 콜라 하나 시켜서 즐겁게 놀고 있었거든요ㅋㅋ

사진은 금지라서 찍지 못 했습니다.


혹시나 이집트 친구가 벨리댄스 보러 맥주 한잔 하자고 하면 흔쾌히 가보세요. 물론 친구일 경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