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at's next?/Europe

[아일랜드/더블린] 아일랜드 은행 계좌 만들기

by JKyun 2017. 9. 24.



안녕하세요. 우주신 입니다.

오늘은 학생신분으로 계좌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은행은 그냥 DIT Kevin St에서 가까운 Ulster Bank, Bank of Ireland 둘 중 한 군데서 만드려 했는데,
Ulster Bank는 온라인으로 Application을 작성하고 오라고 하여 Bank of Ireland에 갔습니다.



여기서도 온라인으로 Application을 작성해야 하는데, 직원이 직접 도와줬기 때문에 수월 했습니다.


(우리나라 은행과 비교해보면 되게 허접합니다)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1. Bank Letter 



교환학생인 저는 학교에서 Bank Letter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마 소속되어 있는 학교 측에서 모두 Bank Letter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Bank Letter를 받기 위해서는 주소가 꼭 필요합니다! 카드가 그 주소로 발송되기 때문에, 주소가 없으면 못 받아요. 

(저는 당장 급해서 친구 주소 빌려서 등록 했는데, 문제가 생기면 다시 글 올릴게요!)


2. Passport


여권은 다 들고 계시니 문제 없을거라 봅니다.



이 두 개만 준비하면 직접 아무 은행에 가셔서 온라인 Application 작성하고 직원한테 Bank Letter랑 Passport 주면 복사 후에 다시 돌려줍니다.

운 좋게 대기 인원이 없어서 30분 안에 다 끝냈습니다.


그리고 나서 3~4일 뒤에 문자가 옵니다. 

제 친구는 하루만에 계좌가 열렸는데, 그 날 계좌를 여는 사람들의 대기량에 따라 유동적이라고 하더군요.


아무튼 문자를 받은 이후(계좌가 열리면) 그 때부터 계좌 사용 가능 합니다.


온라인 뱅킹도 등록이 가능한데요, 은행마다 방식은 다르지만 Bank of Ireland의 경우,

직접 은행에 전화해서 몇가지 물음에 답을 한 후에 PIN CODE를 설정하면 쉽게 온라인 뱅킹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체크카드는 계좌가 만들어진 후 일주일 정도 기다려야 입력한 주소로 발송된다고 합니다.

뭐든 다 느릿느릿한 나라죠ㅋㅋ


그렇게 해서 카드를 받으면 어디서든 수수료 없이(ATM 수수료는 별도) 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댓글